notice

연수후기

황현동 학생의 연수후기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6 16:37

본문

이름 : 황현동


연수기간 : 24주 (2019.08.18~2020.02.06)


연수코스 : C 코스 , 2인실


평소에 영어에 대해 관심은 있었으나 전 어릴때 부터 크게 공부를 해오지 않아서 한번쯤은 공부해야 겠다 싶어서 저의 친형이 필리핀 일로일로에 위치한 우리어학원을 먼저 경험하고 저에게 추천을 해줘서 저도 다녀왔는데 가기전에 필리핀에 대한 인식이 솔직히 좋지 않았습니다. 


치안이라든지 숙소 환경은 어떨까 싶은 걱정도 많았지만 도착하고 나니 그런 걱정이 전부 사라졌었죠 건물도 한국에 있는 왠만한 모텔보다 깨끗했고 밥도 삼시세끼 잘 나오고 매 끼니 마다 과일을 주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영어 수업은 처음에는 제가 수준이 너무 낮아서 이해하기 힘들어서 매번 수업이 끝나고 1층 독서실에서 2주정도 혼자 공부를 하다보니 금방 늘어가는게 느껴졌습니다. 


저는 운이 좋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한국학생이 2명 밖에 없었거든요. 


처음에는 다른  나라 사람들과 지내는게 굉장히 어색했지만 시간이 지나며 영어가 들리고 또 말할수 있게 되면서 같이 여행도 다니고 제 인생에서 언제 다시 이렇게 재밌게 지낼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수업 시간 외에도 외국인들과 교류 하는것 자체가 공부 인것 같았습니다. 


영어 한마디도 못하던 제가 4개월쯤 지나서 일본 현지 어학원 직원과 우리어학원에 대한 인터뷰를 영어로 진행 했을때 막힘없이 영어가 나오는 제 모습에 감격하기도 했습니다. 


6개월을 지내다보니 중간 중간 중국집 요리 같은것들도 먹고싶은 적이 많았는데 그때마다 가까운 스몰빌에 외국인 친구들 과 함께가서 먹곤 했습니다. 


스몰빌에서 다른 학원을 다니는 어학원 학생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하기도 했는데 연수비가 우리어학원이 가장 저렴했고 건물을 가장 크고 깨끗한 환경 이라는걸 깨닫고 처음부터 어학원을 잘 선택해서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주위에서 누군가 어학연수에 관심이 있다면 저는 주저없이 우리어학원을 추천합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